알뜰정보

[청년공감기업탐방 기자단] 대구 스타기업, 떠오르는 고무 제조기업 <신성켐텍(주)> 방문하다.

공블이 2020. 11. 23. 17:07
반응형

방진시스템을 통해 고무 제조업을 이끈다. 신성켐텍(주) 기업 소개 및 채용관련 

안녕하세요. 공블이입니다. 

오늘은 [청년공감기업탐방] 기자단 공블이가 

대구 고무제품 제조 전문기업 <신성켐텍(주)> 기업 방문하고

인터뷰와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신성켐텍(주) 외관


먼저 신성켐텍(주) 기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신성켐텍(주)신성산업(주)의 산하기업으로 신성산업(주)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4년 대구 달서구에 설립한 기업입니다. 
신성켐텍(주)은 원재료 고무부터 차량용 고무부품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산업용 고무제품을 만드는 제조 전문기업으로 특히 많은 고무제품들 중 방진시스템은 신성켐텍(주)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주력기술입니다. 방진시스템이란 고무 제품을 통해 기계장치 및 자동차 제품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해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그리고 자동조립기를 도입해 생산력을 높였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최첨단의 검사설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생산성을 바탕으로 신성켐텍(주)은 지난 7월 중소벤처 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구 스타 기업 15개사 중 하나에 선정되었습니다. 


신성켐텍(주) 생산부 내부
신성켐텍(주) 사무실

 

[청년공감기업탐방]기자단이 직접 신성켐텍(주) 김재윤 실장님을 만나 채용관련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Q. 홈페이지에 채용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신성켐텍(주)이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 신성켐텍(주)이 원하는 인재상은 열정 그리고 배우고자 하는 자세입니다. 회사에 근무하면서 본인이 직면하게 되는 문제점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해결해 보겠다는 열정 그리고 직장 선배들로부터 업무를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마음가짐 이 두 가지 요건이 가장 중요합니다. "

 

 

Q. 코로나 19로 인해 채용상황이 힘든 시기인데 혹시 신성켐텍(주)의 앞으로 채용 계획은 어떠한가요?

 

" 코로나로 4월 5월 6월 공장을 문닫을 정도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다행이도 지금 현재로는 공장 가동률이 90% 이상 회복된 상태입니다. 2021년에는 부설연구소 설립과 관련하여 연구인력 채용이 계획되어 있고 일반 관리부서 직원 채용은 필요한 상황에 따라 상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Q. 신성컴텍(주)에 지원하는 청년들 중 가산 대상이 될 수 있는 활동이나 자격증 또는 전공분야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 주변 선진국 특히 일본, 독일, 미국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제조가 강한 나라는 경제가 튼튼하고 기술 발달이 앞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한 나라의 국가 경쟁력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제조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산 대상이 될 수 있는 활동으로는 제조 회사와 관련하여 업무 경험 그리고 이러한 경험으로부터 본인이 느끼고 배우점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Q. 조금은 조심스러운 질문입니다만 청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인 취업 후 연봉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 누구나 급여 수준이 높은 회사를 선호하고 취업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 들어가기 위해 삼성고시라고 할 정도로 많은 공부와 스팩을 요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중소기업에서는 이렇게 많은 스팩을 요구할 수도 없고 필요도 없습니다. 본인이 얼마만큼 배우고자 하는 자세와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1년 동안의 업무 활동에 대해 평가에 따라 매년 임금 인상을 해주고 있습니다. "

 

 

Q. 마지막으로 신성켐텍(주)의 추구하는 방향성과 계획을 들어볼 수 있을까요?

" 현재로는 자동차 부품으로 생산을 많이 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계획은 고무제품을 활용한 B2C 시장으로 진출 방향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고무제품은 우리 실생활에도 많이 활용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신 사업 진출을 위해 시장조사 그리고 연구개발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

 

 

 

신성켐텍(주) 김재윤 실장과 인터뷰 장면

 


 

마지막으로 김재윤 실장님께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응원의 말씀을 부탁드렸는데요. 

김재윤 실장님은 한큐철도 설립자 고마야시 회장의

'신발을 정리하는 일을 맡았다면, 신발 정리를 세계에서 제일 잘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그렇게 된다면 누구도 당신을 신발 정리만 하는 심부름꾼으로 놔두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씀을 인용하여

"작고 하찮은 일일지라도 철저하게 파고들면 언젠가 도사의 경지에 도달합니다. 작고 하찮은 일과 크고 위대한 성취는 동전의 양면처럼 연결돼 있습니다." 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아무리 작고 하찮은 일이라도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고 그것에 통달하면 청년들의 뜻한 바를 충분히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응원을 해주었습니다. 

 

청년공감기업탐방 기자단과 김재윤 실장 사진 촬영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신성켐텍(주) 기업을 방문했습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조금의 힘이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청년공감기업탐방]기자단이 응원합니다. 

 

 

 

youtu.be/wLNnNJz2ai8

 

공블이가 조금 더 정확한 채용정보 및 기업정보를 알 수 있도록 신성켐텍(주) 홈페이지와 위치를 남깁니다. 

 

www.shinseongr.co.kr

 

SHINSUNG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CHALLENGE 남다른 열정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SHINSUNG INNOVATION 시장의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혁신을 이뤄나가는 SHINSUNG COMMUNICATION 서로를 존중하는

www.shinseongr.co.kr

 

반응형